티스토리 뷰

나이가 아직 젊은데도 불구하고 희끗희끗 머리카락이 하얗게 새치가 나는 분들이라면, 검정색으로 염색을 하거나, 그냥 가볍게 뽑아 버리는 것으로 해결 하려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화학적인 물질이 두피에 닿거나 모발을 억지로 뽑는 것은 두피에 자극을 주고 모발을 약하게 하여 탈모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새치나는이유를 정확하게 알고 흰머리 없애는법으로 시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대인들의 삶은 스트레스와 매우 가까이 있습니다. 이미 청소년기부터 성인이 되어서까지 과다한 업무, 대인관계, 결혼, 육아 등등, 이런 일들로 스트레스가 쌓이고, 이는 혈관 수축으로 이어집니다.

혈관수축이 될 경우, 머리 주변으로 혈액이 원활히 돌지 못 하게 되는 것이 새치나는이유입니다. 흰머리 나는 이유로는 자연스러운 노화 현상이 있습니다. 누구나 나이가 들어 가면서 주름도 생기고 체력도 떨어지는 것을 경험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흰머리 나는 이유는 육체적인 노화때문인 것으로 알고 있지만, 단순히 노화때문만이 아닌, 노화로 인해 발생하게 되는 고혈압이나 당뇨 등의 질환들이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새치 나는 이유는 유전적인 문제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통계적으로 부모나 형제중에 새치가 많이 보인다면, 본인도 그럴 확률이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젊은 나이인데도 불구하고 군데군데 새치가 발견된다면 충분히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흰머리 나는 이유는 건강, 유전, 스트레스, 청결관리, 노화 등 다양한 원인들이 있지만, 유전을 제외한 나머지는 본인의 노력으로도 얼마든지 새치 없애는법으로 개선이 가능하며 새치 예방도 가능합니다.

특히 스트레스를 쉽게 받는 성향이라면, 단순히 새치문제가 아니라 건강에도 좋지 않기 때문에, 평상시 자신만의 스트레스 해소 방법으로 스트레스를 풀어 주고 긍정적인 생각을 갖는 것이 흰머리 없애는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뇌가 잘 활성될 수 있도록 혼자 있는 시간보다는 사람들을 만나고 활동량을 조금 더 증가시키는 것이 흰머리 예방하는 길입니다. 그리고 기가 허약한 분들이라면, 꾸준히 운동을 해주고, 두부, 검은콩 같은 건강 식품을 섭취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