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이어폰 한쪽만 들릴때 어떻게 하면 되는지 해결법과, 이어폰 단선 방지를 위한 올바른 이어폰 보관법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엔 스마트폰 하나쯤은 누구나 갖고 있을 정도로 필수품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만큼 이어폰도 필수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으로 외부에 방해받지 않고 음악을 듣거나 출퇴근길에 심심함을 달래주고, 또 운동할때도 사용하게 되는데요. 이렇게 유용하게 쓰이는 것이 어느날 갑자기 이어폰 한쪽만 들릴때는 당황스럽고 즐거움이 반감됩니다. 어떠한 이유로 이어폰 한쪽만 들릴때가 있는 것일까요?

그 이유는 이어폰의 단선 문제 때문입니다. 이어폰의 가느다란 줄 안에는 아주 가는 전선들이 많이 연결 되어 있는데요. 이 선들이 끊기거나 문제가 생길 경우 단선 문제가 발생합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단선을 막기 위해 이어폰 단선 방지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이어폰이 단선 되는 이유는 대부분 이어폰의 선 관리를 잘못 했기 때문입니다. 이어폰을 사용하는 분들 대다수가 아무렇지 않게 가방이나 주머니에 넣거나 아무렇지 않게 팽개쳐 놓는데요. 앞서 말했듯이 이어폰 선 안에는 가느다란 전선들이 많아서 잘못 보관하면 끊어질 수 있습니다.

이어폰 단선 방지를 하기 위해 올바른 이어폰 보관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보통 이어폰 보관법이라 하면 많은 분들이 돌돌 말아서 보관하는데요. 오히려 이런 경우에 단선이 되기 쉽습니다. 그러므로 이어폰 보관할때는 꼭 줄이 꼬이지 않도록 관리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어폰 단선 방지를 위한 보관법은 단선이 잘 이루어지는 부분에 볼펜에 들어 있는 작은 스프링을 끼워주는 것입니다. 그리고 요즘에는 선이 꼬이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줄이 칼국수처럼 납작하게 만들어져 나오는 것이 있습니다. 이런 칼국수 줄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지금까지 이어폰 한쪽만 들릴때 해결 방법을 알아 보았습니다. 이어폰은 무엇보다도 단선이 되기 전에 미리 방지하는 것이 이어폰을 오래 쓰는 방법입니다. 지금 알려드린 방법으로 이어폰을 오래도록 잘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