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머릿니 서캐 제거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머릿니 서캐하면 60~80년대에나 있었던 문제인 줄만 알았는데, 요즈음에도 어린이집이나 학교 등에서 일년에 한번씩은 꼭 나타난다고 합니다. 대체 아직까지도 머릿니 생기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옛날과 달리 현대에는 청결해지기가 쉬워 졌는데도 머릿니 생기는 이유를 살펴 보자면, 맞벌이 문화로 인해 바쁜 아침 시간에 자녀의 머리를 씻어주고 말려주거나, 머리가 닿는 베개, 침구류 관리에 소홀해져서 나타난다고 합니다.

머릿니 생기는 이유를 알았다면 좀 더 자녀의 침구류 관리에 각별한 신경을 써주고, 자녀의 독립심을 키워서 스스로 씻고 준비하는 습관을 길러주는 것이 머릿니 제거 방법의 첫단계라고 할 수 있습니다.

머릿니 증상으로는, 단순히 가려움으로 인해 머리를 자꾸 긁게 되는 것을 떠나서, 아이가 신경질적으로 변하고 짜증을 쉽게 낼 수 있다는 것이 문제가 됩니다. 또한 두피를 자극하게 되고, 비듬으로 인해 청결하지 못 하면서 2차적인 질환에 노출되기 쉽습니다.

또한 또래에게 놀림을 당할 수 있어서 정서 발달에도 안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이가 이러한 머릿니 증상을 보인다면 한번은 자세히 아이의 머리를 확인해 주도록 합시다.

머릿니 제거 방법으로는 머릿니 퇴치 전용 샴푸로 머리를 감는 것입니다. 이 샴푸는 약국에서나 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병원에서 관련된 약을 처방받아 복용하는 방법으로도 머릿니 서캐 제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정말 간단한 방법은 머리를 빡빡 밀어 버리는 것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머릿니 생기는 이유와, 서캐 제거 방법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60~80년대 옛날에나 있던 줄만 알았던 이 문제는, 어떻게 보면 바쁜 부모의 맞벌이로 인한 소홀함이 야기한 가정폐해가 아닐까 싶습니다. 조금 더 아이에게 관심을 갖고 같이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면 좋겠습니다.

댓글